728x90
반응형
모든 것에는 이름이 있다. 사람, 사물, 공간에 모두 이름이 붙어 있듯이 이름은 한번 생기면 오랜 시간 동안 남고, 이미지 구축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 마찬가지로 브랜드 네이밍은 고객들이 복잡한 시장 체계 속에서 당신의 브랜드를 이해하고 당신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다. 특히 스타트업을 창업하거나 새롭게 브랜드를 만들 때는 브랜드 네임을 가장 처음으로 고민해야 할 만큼 중요하다. 시장에는 이미 유사한 이름을 사용하는 회사들이 차고 넘치며, 당신의 경쟁사들은 독창적이고 세련된 이름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당신의 브랜드 네임이 제품과 서비스가 가진 의미와 경험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그 비즈니스를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스타트업 사람들은 늘 바쁘다. 전문가에게 네이밍을 의뢰할 막대한 비용도 부담스럽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빠르면서도 체계적인 스프린트 접근법을 네이밍에 접목하여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방법을 제시한다. 십수 년 동안의 풍부한 브랜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가들과 기획자들이 네이밍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부터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최적의 이름을 뽑아내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함으로써 브랜드 네이밍에 익숙하지 않은 당신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728x90
반응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타인에게 얽매이지 않고 온전한 나로 사는 법 (10) | 2022.01.20 |
---|---|
"나는 짧게 일하고 길게 번다" 3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젊은 자산가의 27가지 돈 버는 시스템 (16) | 2022.01.18 |
"Friends 프렌즈" 과학이 우정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 (8) | 2022.01.15 |
두려움을 이기는 습관 (7) | 2022.01.15 |
파워 아워 (1) | 2022.01.14 |